오송솔미초등학교병설유치원 식목일 행사
- 자연과 함께 자라는 우리들의 식목일! -
오송솔미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인숙)은 2025년 3월 1일 새롭게 개원한 유치원으로 제 80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4월 4일(금)에 유아 70여명과 선생님들이 함께‘도토리 나무 심기’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치원 내 마당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었으며, 유아들은 각 반 담임교사와 함께 도토리 나무를 심고, 나무가 잘 자라도록 돌보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심은 도토리 나무에 이름을 지어주며, 나무와 함께 자라나기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도토리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한 새빛1반 전00 유아는 “친구들이랑 손에 흙을 넣고 나무 심을 때 너무 재미있었어요! 나무가 크면 나무에게 ‘고마워!’라고 말할 거예요!”라며 나무 심기 활동에 대한 소감을 표현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의 산불 피해를 반영하여 ‘숲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진행되었다. 산불과 같은 자연 재해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워보고, 4월 4일‘종이 안 쓰는 날’과 연계하여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실천을 통해 유아들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함께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에게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원내에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