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가 창작
- 교육공동체와 함께 원가 만들기 -
□ 청주 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유미)은 교육공동체인 유아,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가 만들기 작사 공모전’을 개최, 선정하여 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가를 창작하였다.
□ 학교나 단설유치원의 경우 교가나 원가가 있지만 병설유치원에는 정해진 원가가 따로 없었다. 이번에 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우리유치원을 가장 잘 나타내는 노랫말을 공모하여 작사(학부모 배은영)를 하였고 지역사회 재능기부자(작곡가 강은혜)와 노래 재능기부자(산남초 2학년 우예원 어린이)를 위촉하여 원가를 완성하였다.
□ 이번에 창작된 오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가는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담은 노랫말로 꿈을 키우는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이 그려지는 밝고 경쾌한 멜로디의 곡이다.
□ 새롭게 창작된 유치원 원가를 불러본 새빛 1반 어린이들은 파릇파릇, 알록달록, 반짝반짝 등과 같은 의태어를 재미있어했고 특히 반복되는 후렴 부분을 신나고 흥겨워하며 불렀다.
□ 유미 원장은 “교육공동체가 다 함께 유치원 원가를 만들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며 유치원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고 다양한 행사에서 원가 부르기를 통해 즐거운 유치원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