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화초 알뜰시장 수익금으로 지역 사랑나눔 실천!”
-배움의 결과를 지역과 나누며 더불어 함께 성장해요-
□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조은성)는 지난 11월 전교직원, 학생, 학부모 및 주변 화당리, 남계리 어르신을 모시고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얻은 배움의 결과를 함께 나누는‘더(THE: Think, Heart, Emotion) 나눔, 행복더하기’한마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알뜰시장을 운영하고 얻은 수익금 70여 만원을 12월 26일(화) 사단법인 징검다리 후원회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 이 수익금은 1년 동안 꼬마 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우렁이논 쌀(동화미)과 이 쌀로 만든 전통 먹거리를 주변과 나누는 따뜻한 마음과,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들이 3R(줄이기, 재사용하기, 재활용하기) 실천을 위해 모은 물건들을 'Reuse' 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있어 더 의미가 있었다.
□ 징검다리 후원회는 동화초등학교에서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연탄 및 화장지, 라면 등 기초생활 필수품을 구매하여 지역의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6학년 유세린 학생은“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리 지역사회에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와 어려운 친구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런 우리의 마음이 잘 전달된다면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아요.”라며 미소를 짓는다.
□ 조은성 교장은“학교에서의 배움의 결과를 지역 어르신들과 나누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동화초 교육공동체 모두는 행복을 더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과 교육이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교육공동체 실현으로 동행·화합의 숲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