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2.30.
  • 조회수207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이미지1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이미지2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1년 전 쓴 편지와 함께 우정과 성장의 시간을 나누어

 

 

청주 남성중학교(교장 김정희)는 위클래스 주관으로 1227() ‘느린 우체통 행사편지와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20243월 학생상담주간 동안 접수된 편지들을 1년 후인 12월에 전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남성중학교는 학생 상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느린 우체통행사를 진행하였다.

느린 우체통에는 학생들이 한 해의 목표, 계획, 생활 다짐, 우정의 내용을 담아 자신에게 또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 총 116통이 모여있었다. 편지의 주인들에게는 솔리언또래 상담자들이 직접 편지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상상하며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가졌고, 친구들과 꿈과 희망을 공유하며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유O(2학년) 학생은 “1년 후의 제 모습이 궁금해서 편지를 쓰게 되었다편지를 통해 스스로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더 나은 제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성중학교 교장(김정희)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