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충북대학교와 MOU 실시!
-교육기부 프로그램 및 대학과의 기관 협력 실시-
□ 동화초등학교(교장 조은성)와 충북대학교 사회봉사(해드림)센터(교수 홍장의)는 12월 24일 (화) 교육기부·교육협력 대학생 멘토링 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 충북대학교 학생처에서 두 기관 대표 및 관계자 5명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 및 앞으로의 활동 방법을 협의하였다.
□ 이번 협약은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학습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에게는 교육 실습 및 봉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 융합 수업 개발 ▲대학 캠퍼스 체험 등 실질적인 교류 활동이 포함돼 지역 사회 내 교육 네트워크 강화의 기반이 될 전망이다.
□ 지난해 겨울방학부터 충북대학교 대학생 교육 봉사단이 동화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교육 봉사를 하고 있다.
□ 이번 교육기부·교육협력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충북대학교 학생처장은“충북대학교와 동화초등학교와의 협력은 지역 사회의 교육적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대학교의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초등교육의 질적 향상을 돕겠다. 라고 강조했다.
□ 구체적 협력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방학 중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학기 중 대학생과의 멘토-멘티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교내 지역 어울림 행사에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 및 참석”
□ 조은성 교장은 “대학교와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미래 교육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