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3주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 서현초 교육3주체 협의회 운영 -
□ 청주 서현초등학교(교장 이수호)는 12월 10일(화) ‘2024. 교육 3주체 협의회’를 운영하였다. 이는 교육의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에 대해 성찰과 의견을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협의회에서는 전교 학생 자치회 임원들이 학생 자치 활동과 학년별 주요 교육 활동에 대해 직접 준비한 발표 자료로 소개를 하였다. 전교 학생 회장은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운영한 ‘6학년의 마지막 별하축제’에 대해 “관람석에서 친구들이 공연에 집중하지 않을 때에는 진행하기 힘들었지만, 학생회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여서 정말 뿌듯했고 후배들도 이런 활동을 운영해 보았으면 좋겠다.”고 적극 추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한 부모님은 “올해 학부모회가 학교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서관 봉사, 아침 청소 봉사, 교통 봉사,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학교의 협력자이자 지원자로서 학부모회가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성찰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의 주요 행사 운영, 학부모 상담, 학생 생활지도 방안 등 주요 쟁점들에 대해 학부모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2025학년도 교육과정 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 이수호 교장은 “아이들의 진정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교육의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