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중앙중학교, 청소년 당류 줄이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대상(기관상) & 최우수상(내용부문) 수상-
□ 청주중앙중학교(교장 이은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가 주최한 ‘2024년 중학교 자유학기(년) 및 교과연계 청소년 당류 줄이기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상에서 12월 4일(수) 대상(기관상)을 수상하고, 최우수상(내용부문)도 함께 수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당류 섭취를 줄이는 방법과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교 측은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당류 섭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주요 내용은 △나만의 급식 식단 구성 △건강 네컷만화 제작 △저당 레시피 개발 △덜단덜짠 요리실습 △슈가50 보드게임 △건강 간식 찾기 △현미를 활용한 펠트 손난로 제작 △건강신문 제작이다.
□ 청주중앙중학교 이은자 교장은 청소년기는 평생의 식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당류 과잉 섭취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청주중앙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청소년의 건강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수상은 학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