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와 함께 꿈을 펼치다
-청주 남성중‘한만호 마술사와 함께하는 진로 콘서트’개최-
청주 남성중학교(교장 김정희)는 12월 6일(금) 한만호 마술사를 초청하여 1, 3학년을 대상으로 ‘마술사와 함께하는 진로 콘서트’를 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마술사 직업을 체험하고, 세계적인 마술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직접 듣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눈앞에서 펼쳐진 생생한 마술 공연에 열광했다. 더불어 한만호 마술사의 생생한 경험담에 매료되었고, 마술사라는 직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술사가 되기까지의 고난, 노력, 도전에 대해 진지하게 들으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 갈 수 있는 자신감, 도전정신을 고취하였다.
이에 조예진(1학년)은 “마술사가 단순히 재미를 주는 직업이 아니라 창의력과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 멋진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며 새로운 진로에 대한 흥미를 보였다.
남성중학교 교장(김정희)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직업의 진정성과 열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진로 콘서트는 단순한 직업체험을 넘어 학생들이 꿈과 가치관을 탐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균형 잡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