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밭초병설유, 독서축제로 유아들의 독서 흥미 높여
- 그림책과 놀이로 배우는 독서의 즐거움 -
청주 솔밭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의 독서 흥미와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중심의 독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북적북적, 책도 꿈도 펼쳐보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그림책 활동과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유아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선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책이랑 놀자, △친구와 함께 책 속으로 풍덩, △ 1인 1책 출판 기념회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원감 선생님과 함께하는 ‘북적북적 토크쇼’ , △독서 골든벨에서는 유아들이 책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전체 유아가 함께하는 독후예술공연 관람은 유아들이 책 속 이야기를 예술적으로 감상하고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한층 높였다.
독서축제에 참여한 유아 이OO는“내가 만든 책을 소개해줄 때 조금 떨렸지만 친구들이 재미있다고 이야기해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책을 만들어보고 싶어요.”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병희 원장은 “이번 독서축제는 그림책과 놀이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독서교육에 한층 높은 질적 성장을 가져왔다.”며 “우리 유아들이 책과 자연스레 친밀감을 쌓고, 문학을 즐기는 평생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