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 지정학교 공동사업 “여행展-Ⅳ”개최
- 배우고, 느끼고, 만든 것들을 함께 나누는 어린이 전시회-
□ 교육복지우선지원지정학교의 청주지역 초등학교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여행展-Ⅳ』 전시회를 금천초, 봉명초, 성화초, 용성초, 용암초, 한벌초, 한솔초 이상 7개교가 충북교육문화원 예봄갤러리에서 11월 26일(화) 오픈식을 시작으로 12월 7일(토)까지 개최한다.
□ 7개교 87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학교생활을 하며 학기중에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운 것들을 아크릴화, 종이접기, 캘리그라피, 다육아트, 보타니컬아트, 보석십자수, 유리공예 등 학생들이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하여 출품한 작품들로 구성하였다.
□ 작품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이 전시되고 여러 사람들에게 선보이며 격려와 칭찬을 받는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성화초 김가은 학생은 “그동안 교육복지실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열심히 준비한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갤러리에 전시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된 것은 우리들만이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 봉명초 교장 이명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여한 학생들의 자긍심과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감이 높아지고 교육복지사업을 통한 학교간의 활발한 소통과 연계, 정보 공유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사업인 것 같다. 매년 이러한 공동사업이 진행된다면 대상학생과 교육복지 담당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대표로 소감을 전했다.